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공지를 통해 아래의 긴급한 사실을 알렸습니다.
그간 판매되었던 유니콘 모자에서 노닐페놀이 기준치를 초과하여 검출되었다는 사실을 안내해 드립니다.8월 11일 레고랜드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시행한 공산품 안전성 조사 결과에 따르면, 레고랜드에서 유통된 유니콘 모자 (모델명: LL-1331) 제품에는 유해한 화학물질인 노닐페놀 성분이 기준치인 총합 100㎎/㎏을 1.4배 초과하여 검출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화학물질인 노닐페놀은 환경호르몬의 일종으로서, 세제, 농약, 그리고 특정 플라스틱 제품 등에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장기간 노출될 경우 기형아 출산, 성조숙증, 발기부전, 무정자증과 같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레고랜드는 현재 해당 제품의 판매를 즉각 중지하고 이미 판매된 제품을 전량 회수하며 환불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레고랜드 측은 이와 관련하여, 제품을 보유하신 분들께서는 고객센터나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택배(착불) 등의 방식으로 제품을 반환해주시면, 제품 사용 여부와 무관하게 환불 조치를 실시하겠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산업통산자원부는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할 것"이라고 안내하기도 했습니다.
* 레고랜드 대표번호 : 033-815-2300